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G’DAY, MATE: 호주 영어 정복을 위한 10가지 표현

G’DAY, MATE: 호주 영어 정복을 위한 10가지 표현

스페인어도 멕시코, 스페인 등 국가 별로 쓰이는 문장 구조와 단어, 억양이 다르듯이 영어도 나라 별로 다른 억양과 단어를 사용한답니다. 오늘은 그 중 호주 영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호주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이 독특한 호주 영어 표현 10가지를 소개합니다!  호주어학연수, 여행, 유학, 호주 워킹홀리데이 계획이 있다면 이 표현 10가지를 꼭 알아두세요. 잘생긴 커피숍 직원부터 국무총리까지 호주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이 표현들이니까요 🙂

  1. “AUSSIE”

호주 사람들을 만나면 그들은 자신을 Aussie라고 소개할 거에요. 왜 Australian이라고 하지 않냐구요? 그건 바로 Aussie라는 표현이 더 짧기도 하고 친근하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애칭같은 것이지요. Aussie – 왠지 코알라처럼 껴안고 싶을 만큼 귀엽지 않나요? 😉

**
예문****:**

– “Did you meet my friend yesterday?”

– “You mean the Aussie? Yes, I did.”

  1. “MATE”

영국에서도 흔히 사용하는 단어이지만 호주 사람들이 훨씬 많이 사용한다고 해요. 재밌는 정보 한 가지를 더 알려드리자면, Mate****의 길게 발음할 수 록 더 친하다는 뜻이라네요. 지금까지 잘 따라오고 있나요, 메에에에에에잇?

예문:

– “Sorry, can you tell me what time the train leaves?”

– “At 2 o’clock, mate

– “Mate. You won’t believe what I saw”.

  1. “G’DAY”

호주에서는 Hello라는 말보다 많이 듣게 될 인삿말! 주로 2번 표현 ‘mate’와 함께 사용한답니다.

예문**:**

 “G’day, mate!” (여자들보다는 남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표현입니다.)

  1. “HOW ARE YOU GOING?”

이 말을 들었을 때 ‘Going’ 때문에 순간 ‘어디가냐고 물어보는 건가?’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지만, 호주에서는 이 표현은 **“How are you doing?”**처럼 잘 지내는지, 지금 어떤 기분인지 등 안부를 물어보는 표현이랍니다. 어디가는 지는 “Where are you going?”으로 물어보겠지요.

예문**:**

– “How are you going?” 누군가 이렇게 물어봤을 때 보통 대답은 “Good, thanks” 라고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Good, but…” 라고 하며 도움을 청해보세요.

  1. “GOOD ON YA”

Well done 혹은 good job과 같은 표현이라고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캐쥬얼한 대화에서는 “Really?” 혹은 “oh yeah” 등의 의미로 쓰이기도 합니다. 또 상황에 따라 쓰는 방식에 따라 비꼬는 표현이 될 수도 있답니다. 우리의 ‘잘한다’와 ‘자~알 한다’가 다르듯이요.

예문**:**

– Positive: Good on ya, mate. You really aced that exam!”

– Sarcastic: “You broke a surf board again. Good on ya, mate.”

  1. “I’M STUFFED”

미국에서는 배가 터질 것 같다는 표현으로 쓰이는 이 표현은 호주에서는 **‘힘들다’****, ‘**곤경에 처했다’ 라는 표현으로 쓰인답니다.

예문**:**

지친 하루를 보냈을때, “I had a tough day at work today. I**’**m stuffed.”라고 표현합니다.

  1. “NO WORRIES”

‘You’re welcome’ 부터 ‘relax’까지 정말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표현입니다. ‘걱정마’, ‘천만에’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네요. 정말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되는 표현인 만큼 아주 자주 듣게 될 것입니다.

예문**:**

 “Thanks for buying me that concert ticket.”

No worries.

8.“TOGS”

‘swimsuit’ , ‘swim trucks’와 같은 **‘수영복’**이라는 뜻입니다.

예문**:**

 “Don’t forget your togs, we’re going to the beach today!”

  1. “BARBIE”

바비인형이 아닌 바베큐의 줄임말! Aussie(호주 사람)은 남아프리카나 미국인들 만큼이나 바베큐를 즐긴답니다. 크리스마스와 같은 특별한 날에도 격식을 차리고 식탁에 앉아 먹는 저녁보다는 햇살을 맞으며 여유롭게 바베큐를 즐기는 것을 선호한답니다.

예문**:**

 “Rob’s having a barbie at the beach today.”

  1. “ESKY”

Esky란 휴대 가능한 아이스박스 의 줄임말입니다. Aussie들은 해변 바베큐를 위해 자신의 아이스박스를 들고 다닙니다. 호주의 여름은 매우 뜨겁기 때문에 차가운 음료를 들고 다니며 몸의 온도를 낮춰 줄 수 있는 esky는 필수입니다!

예문**:**

 “Don’t forget the esky! It’s hot out today!”

보너스: 호주 발음법!

Aussie들은 단어 끝에 있는 r이나 g발음을 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forever, together같은 단어를 foreva, togetha라고 발음합니다. 또 fishing, driving 같이 ing로 끝나는 단어들을 g를 제외한 fishin, drivin라고 발음합니다. 더 많은 호주 발음법에 대해 궁금하다면 여기 영상을 참고하세요.

EF와 함께 호주 어학연수를 떠나보세요!더 알아보기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

50여개의 도시에서 12개의 언어를 공부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