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 & GMAT

해외 대학원 유학을 고려하는 예비 대학원생이라면 GRE와 GMAT 시험, 분명 들어본적 있으실 겁니다. 고난도의 시험으로 유학 준비의 길을 가로막는 높은 벽을 철저한 사전 조사와 준비를 통해 완벽하게 허물어보세요. EF의 GRE & GMAT 시험 완전 정복 가이드는 각 시험의 구성, 공부 방법과 점수, 수험 비와 어떤 시험이 나에게 맞는 시험인지 두 시험의 비교까지 모두 알려드립니다. 여러분의 성공적인 해외 대학원 유학을 위해 EF와 함께 준비해보세요.

GRE & GMAT

EF 학기제 어학연수

16 +
6개월 이상
전 세계의 공인된 EF캠퍼스에서 학기제 어학연수를 통해 국제적인 취업과 학위를 준비하세요.
도시: 영국미국캐나다몰타호주아일랜드뉴질랜드싱가포르남아프리카공화국스페인코스타리카프랑스이탈리아독일중국일본한국아랍 에미리트

EF 어학연수

14 - 25
2-24주
전 세계 20개국 50여 개의 캠퍼스에서 2주부터 24주까지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시작하는 맞춤식 수업을 통해 영어 또는 10개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도시: 영국미국캐나다몰타호주아일랜드뉴질랜드싱가포르남아프리카공화국스페인코스타리카프랑스이탈리아독일중국일본한국아랍 에미리트

EF 어학연수

만25세 이상
1-24
전 세계 유명한 도시들 중 한 곳에서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공부하며 여러분의 글로벌 커리어를 발전시켜 보세요. 성인 및 직장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도시: 영국미국캐나다몰타호주아일랜드뉴질랜드싱가포르남아프리카공화국스페인코스타리카프랑스이탈리아독일중국일본한국

EF English Live

18 +
온라인 영어 강의
주 7일 24시간 언제든지 다양한 레벨의 학습 컨텐츠와 원어민 실시간 회화수업을 세계 최대 온라인 영어학교인 EF English Live에서 받아보세요.
도시: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학습

GRE (지알이)란?

GRE (Graduate Record Examination) 시험이란? GRE 시험은 미국과 캐나다 등 영어 사용 국가뿐만 아니라 150개국 이상의 해외 대학원 입학 자격 요건으로 사용되는 표준 시험입니다. 학생들의 대학원 수준의 학업에 대한 성취도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토플과 토익을 주관하는 ETS (Educational Testing Service)에 의해 개발, 관리되고 있습니다. 언어 추론, 수리 추론 그리고 에세이 작문의 3 영역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1년에 다섯 번, 응시 이후 21일이 지나야 만 재응시가 가능하며 컴퓨터로 응시하는 CBT와 종이로 된 시험지로 응시하는 PBT 시험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160개국 이상의 국가에 1000여 개의 공인 시험 센터를 지니고 있어요.

흔히 말하는 GRE 시험은 상기한 세 영역으로 구성된 General Test를 의미하지만 별도의 Subject Test도 존재하며 생물학, 화학, 영문학, 수학, 물리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공 지식을 평가하기 위한 시험입니다. 선택 사항으로 존재하는 시험이나 학사과정 전공 학점이 우수하지 않을 경우 제출을 고려해볼 수 있는 사항으로 최근 많은 대학원에서 제출을 강력하게 추천하고 있기도 합니다.

GRE 시험 구성

GRE 시험은 Verbal Reasoning (언어 추론 영역), Quantitative Reasoning (수리 추론 영역) 그리고 Analytical Writing (작문) 세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영역을 자세히 확인해봐요.

Verbal Reasoning, 언어 추론 영역 (1시간)

GRE의 언어 추론 영역은 두 섹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섹션 당 20 문항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수험자가 지문의 내용을 이해하고 있는지, 문장 단위에서 의미를 파악하고 알맞은 단어나 표현구를 찾을 수 있는지, 동의어의 미묘한 차이와 적재적소 활용법을 알고 있는지를 평가하는 문제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세 종류의 문제 유형이 있으며 다음과 같습니다:

  • Reading Comprehension, 독해: 5지선다, 3지선다 객관식 문항과, 문장 고르기 3가지의 문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어진 지문을 읽고 제시되는 문제에 따라 해당하는 답변을 고르면 됩니다.
  • Text Completion, 지문 완성: 짧지만 복잡한 지문에 2~3개의 빈칸이 주어지고 3가지 보기 중 빈칸에 들어갈 수 있는 보기를 답안으로 고르면 됩니다.
  • Sentence Equivalence, 문장 완성: 하나의 문장에 1개의 빈칸이 주어지며 6가지 보기 중 빈칸에 들어갈 수 있는 보기 중 2개를 답안으로 고르면 됩니다

각 섹션당 30분의 수험 시간이 주어지며 130~170 사이의 점수로 채점이 되게 됩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최상위권 미국 대학원 공학 대학의 입학생들은 GRE 언어 추론 부분에서 152~160 혹은 그 이상의 점수를 받고 있어요. 희망하는 전공 분야가 상경계열이거나 인문계열이라면 입학생들의 평균 점수는 이를 상회하는 160점 중반대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Quantitative Reasoning, 수리 추론 영역 (1시간 10분)

수리 추론 영역 역시 언어 추론 영역과 마찬가지로 두 섹션으로 나뉘어 있으며 문항 수도 섹션 별로 20문항으로 동일합니다. 수험자의 수학 능력을 평가하는 문제로 구성되어있으며 난이도는 한국의 고등학교 교육과정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국내에서 미국 대학원 유학을 목표하고 GRE 시험을 보는 예비 대학원생들이 가장 쉽다고 느끼고 고득점을 받고 있는 영역으로 꼽힙니다. 객관식 문항, 주관식 문항이 모두 존재합니다. 수리 추론 영역 문제는 네 가지 유형으로 구성되며 다음과 같습니다:

  • Arithmetic (산수): 난이도가 높지 않은 사칙 연산, 비율 등의 계산 문제입니다.
  • Algebra (대수학): 미지수에 변수를 대입, 방정식, 부등식, 함수를 푸는 문제입니다.
  • Geometry (기하학): 도형을 이용한 문제들이며 주어진 조건에 맞춰 각도, 넓이나 부피 등을 계산하는 문제입니다.
  • Data analysis (분석): 평균, 미디언, 범위, 표준 편차와 관련한 통계학 관련 문제로 표나 그래프를 해석하는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 각 섹션당 35분의 수험 시간이 주어지며 언어 추론 영역과 마찬가지로 130~170 사이의 점수로 채점이 됩니다. 고득점의 기준이 Verbal Reasoning 보다 높으며 상위권 대학원 입학생들은 163~168 혹은 그 이상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Analytical Writing, 작문 영역 (1시간)

    GRE의 가장 첫 영역인 작문 영역은 Argue, 주장 분석과 Issue, 논점 분석 두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주장 분석 부분에서는 편지나 공지 형식의 글을 읽고 오류를 찾아 문제에서 제시하는 추천, 대안 등의 방향성에 맞는 에세이를 작문하면 됩니다. 사건 분석 부분은 주어진 논제에 대한 수험자 개인의 의견을 뒷받침할 예시와 함께 작성하면 됩니다.

    각 섹션당 30분의 작문 시간이 주어지며 0.0~6.0 사이의 점수로 채점됩니다. 전공 분야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3.5 이상의 점수가 고득점의 기준으로 평가되고 있어요.

    Dummy Set, 더미 문제 (30 분)

    토플 (TOEFL) 시험에 응시해보셨다면 더미라고 부르는 문제 세트에 이미 익숙하실 거예요. 공식 GRE 점수에 들어가지는 않지만, 언어 추론과 수리 추론 영역 중 한 가지 영역의 섹션이 한번 더 나오는 것으로 어떤 영역에서 더미 세트가 나왔다는 것을 알 수 있을 뿐 그중 어떤 세트가 더미인지 파악을 할 수 없기에 최선을 다해 모든 문제를 풀어나가야 합니다.

    더미 세트를 포함한 GRE의 총 수험 시간은 3시간 45분입니다. 세 번째 섹션 종료 후 10분 휴식이 주어지며 섹션 사이 짧은 텀이 있습니다.

    GRE 공부 방법

    상기한 내용대로 GRE에는 세 가지 영역, 그리고 영역을 구성하는 다양한 문제 유형이 있습니다. 고득점을 목표하기 위해서는 문제 유형에 익숙해지고 부족한 부분을 향상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겠죠, GRE 시험의 구성을 살펴보셨다면 이제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알아봐요.

    Verbal Reasoning, 언어 추론 영역

    RC 부분 지문의 길이가 매우 길고 모든 문항과 보기에 사용되는 단어들이 전체적으로 어려운 편에 속하기 때문에 평소에 다양한 분야의 기사, 논문을 등을 많이 읽어보고 요지를 파악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고 있는 단어량이 적다고 느끼는 경우 단어 암기와 단어가 실제로 사용되는 예시를 공부하는 것도 필수! 다른 영어 공부 방법들이 그러하듯 구체적인 계획과 목표 달성의 보상으로 지루할 수 있는 단어 암기에 동기부여를 만들어보세요.

    Past Paper 기출문제나 예시 문제집을 많이 풀어보며 유형에 익숙해지고 자주 등장하는 단어들을 확인해보는 과정이 중요해요. 실제 수험 시간에 맞춰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시험 환경에 익숙해지는 팁이겠죠?

    Quantitative Reasoning, 수리 추론 영역

    국내에서 고등학교, 대학교 학사 과정을 마쳤다면 해당 영역에서 큰 어려움을 겪지 않을 겁니다. 다만 대부분 고득점을 받고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본인의 대학원 진학에 있어 희망하는 전공이 공학분야라면 고득점을 놓쳐서는 안 되겠죠? ETS에서 판매하는 교재를 구입하거나 언어 추론 영역과 마찬가지로 기출문제집 등을 사서 연습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오답 노트를 만들어 정리하다 보면 내가 어떤 유형의 문제에 더 집중해야하는지 파악하는 기회도 되겠죠?

    Analytical Writing, 작문 영역

    꼭 GRE뿐만 아니라 영작문에 있어 중요한 것은 역시 같은 표현이나 단어를 지나치게 많이 사용해 부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수험자가 사용할 수 있는 영어 표현과 단어량을 늘리는 것도 중요하고 연습을 통해 문법 오류 등을 줄여나가는 과정도 필요하죠.

    주어진 주제를 이해하고 좋은 예시를 들어 에세이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영어 능력뿐만 아니라 시사, 경제, 과학, 역사나 리더십 등의 소양에 대한 배경 지식도 필요합니다. 논제가 이미 정해져 있고 이를 비슷한 소재로 엮어서 정리한 뒤에 각 소재에 맞춰 작문을 미리 구상하는 것도 GRE 작문 영역 고득점을 위한 공부 팁이 될 수 있어요.

    GMAT (지맷)이란?

    GMAT (Graduate Management Administration Test) 시험은 해외 비즈니스 스쿨, MBA 과정에 입학하기 위한 자격 요건이 되는 시험입니다. 물론 다수의 비즈니스 스쿨들이 GRE 점수로 GMAT 점수를 대체해주기도 하지만 MBA를 위해 고안된 시험인 만큼 아직까지 많은 학생들이 GMAT 시험을 치르는 것을 더 선호하고 있죠. GMAT 시험은 1년에 단 5회 치러지며 GMAC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에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가장 점수가 높은 응시 회차의 결과만을 선별해 대학에 접수할 수 있는 GRE와 다르게 응시한 모든 회차의 점수가 공유됨으로 보다 신중하게 응시할 필요가 있는 시험입니다. GMAT은 컴퓨터로 진행하는 CBT 이며, 영작, 논리 추론, 수학 그리고 언어, 4가지 영역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GMAT 시험 구성

    GMAT 시험은 크게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AWA, 영작), Integrated Reasoning (IR, 논리 추론), Math (수학) 그리고 Verbal (언어)의 4가지 영역을 가지고 있으며 언어 영역은 다시 Sentence Correlation, Critical Reasoning과 Reading comprehension의 3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과거에는 섹션의 순서가 영작> 논리 추론> 수학> 언어로 고정이 되어있었으나 지금은 정반대의 순서 혹은 반대 순서에서 수학과 언어 영역을 바꿔서 볼 수 있는 세 가지 옵션이 주어지고 있습니다. GMAT 시험을 구성하는 각 영역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아봐요: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영작 영역 (30 분)

    1문항 30분이 주어지는 영역입니다. GMAT 시험의 첫 응시 영역 혹은 마지막 응시 영역으로 선택할 수 있는 영작 영역은 5 문장 정도의 주장문을 읽고 주어진 주제에 대해 분석이나 비판하는 내용의 글을 작성하면 됩니다. AWA 영역에서 받을 수 있는 최대 점수는 6.0점입니다.

    영작 영역은 GMAT의 만점이라고 여겨지는 800점에 영향을 미치는 점수는 아니지만 많은 비즈니스 스쿨, MBA가 입학 요건에 AWA 영역의 점수 또한 포함하고 있음으로 준비를 소홀히 할 수는 없겠죠?

    Integrated Reasoning, 논리 추론 영역 (30 분)

    12 문항으로 구성된 GMAT 시험의 논리 추론 영역 역시 GMAT의 총점에 포함되지 않고 점수가 구분되어 표기되는 영역입니다. 0점에서 8점의 점수로 채점이 되고 있어요. 논리 추론 영역은 주로 그래프나 도표에 대한 해석 능력을 평가하는 문제 유형으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언어 영역과 수학 영역의 요소들이 통합되어 있는 영역으로 최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고 해요.

    Quantitative, 수학 영역 (1시간 15 분)

    GRE Quantitative, 수리 추론 영역과 같이 수학적인 분석 능력을 평가하는 요소와 문제 유형들로 구성된 GMAT의 수학 영역은 객관식 37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학 영역은 GMAT 800점 총점을 구성하는 두 영역 중 하나로 두 가지 섹션으로 나뉘어서 구분됩니다.

    • Problem Solving (PS, 문제 풀이): 문제 풀이 섹션은 2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수, 도형 등 다양한 수학 분야에 질문이 주어지고 풀이를 통해 해답을 찾는 유형입니다.
    • Data Sufficiency (DS, 조건 분석): 17문항으로 구성된 조건 분석 문제는 문제 풀이를 위한 조건을 묻는 유형의 질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질문과 함께 조건이 주어지며 어떤 조건을 사용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지의 답안을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문제의 풀이는 요구되지 않습니다.

    GRE와 마찬가지로 영역의 전반적인 난이도는 국내 고등학교 교육과정 수준이지만 DS 섹션의 경우 국내에서 교육을 받은 학생들이 자주 만나는 유형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시간 관리를 위해서는 보다 철저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Verbal, 언어 영역 (1시간 15분)

    41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앞서 소개된 수학 영역의 점수와 합쳐져 총 800점 만점의 GMAT 점수를 구성하는 영역입니다. 학생들이 대학원 수준의 학업에 대한 학술적인 영어 능력을 갖추고 있는지 평가하는 영역으로 등장하는 단어, 지문이 매우 복잡해 높은 난이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다음의 세 섹션으로 문제 유형이 구분되고 있습니다:

    • Reading Comprehension (독해) – 14 문항:GMAT 시험의 독해 영역은 장문 지문이 주어지고 내용에 대한 최대 5개의 질문에 해당하는 답안을 찾는 문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어와 문장에 대한 이해, 주제와 논리 파악, 의미와 상황을 추론하는 문항들이 등장합니다.
    • Sentence Correlation (문장 관계 파악) – 16 문항: 5개의 예문이 주어지며 본문의 주제와 연관관계가 가장 적절하게 이루어졌거나 문법의 오류가 있는 문장을 구별, 문장 구조에 대한 이해를 평가하는 문제 유형으로 구성된 섹션입니다.
    • Critical Reasoning (지문 주제 파악) - 11문항: 5 문장으로 구성된 짧은 지문과 지문의 주제, 주장, 근거, 가정에 대한 질문이 주어져서 지문을 파악하고 해석을 통해 질문에서 요구하는 요소에 해당하는 답변을 논리적으로 추론해야 하는 문제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언어 영역과 수학 영역 점수를 합쳐 GMAT 만점 800점 중 700점 이상의 점수가 고득점으로 여겨지고 있으며 실제로 최상위권 경영 대학원, MBA 과정에 입학하고 있습니다. 물론 GMAT 점수 이외에도 GPA나 SOP 등 지원자의 자격을 판단하는 다른 지표들도 있으니 전체적인 준비가 필요합니다.

    GMAT 공부 방법

    GRE 공부 방법과 마찬가지로 GMAT 역시 네 가지 영역과 세부적인 섹션, 다양한 문제 유형들로 구성된 복잡하고 어려운 난이도의 시험이기에 기출문제 풀이 등을 통해 시험에 대한 깊은 이해를 쌓아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GMAT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최소 3개월, 최대 1년 정도 공부 기간을 가지고 있어요. 각 영역별 공부 방법과 팁을 살펴보세요.

    Analytical Writing Assessment, 영작 영역

    영작 영역은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주장문의 주제들이 어느 정도 정해져 있기에 많은 수험생들은 시험 응시 전 주제 별로 템플릿을 만들고 있습니다. 인터넷 검색이나 GMAT 학원 등에서 이런 템플릿의 예시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어 참고한다면 AWA 영작 영역 고득점은 절대 불가능하지 않답니다. 다만, 암기하고 있는 템플릿 이외에도 다양한 표현이나 단어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본 영어 실력이 뒷받침되어야 할 뿐만 아니라 단어 암기 시 예문 등을 참고해 적절한 사용법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Integrated Reasoning, 논리 추론 영역

    논리 추론 영역의 문항들은 수험자의 수학, 언어 능력을 모두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기출문제를 통해 문제의 유형을 잘 파악하고 수학, 언어 영역에 대비했다면 논리 추론 영역 준비도 문제없이 할 수 있을 거예요.

    Quantitative, 수학 영역

    Quant 수학 영역은 두 섹션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Problem Solving 섹션은 난이도가 어렵지 않아 국내 수험자분들, 특히 이공계 전공 학사 졸업자분들이라면 대부분 고득점을 받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고득점을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이기도 하기에 반복적으로 문제를 풀어보고 오답 노트 등으로 실수를 고쳐나가야죠. 해당 영역의 Data Sufficiency 섹션은 처음 보는 유형의 문제에 공부 시작 단계에서 어려움을 겪을 수는 있으나 역시 난이도가 높지는 않고 섹션 질문들의 요지에 맞게 답안을 작성하는 시간을 단축해나간다면 실제 시험에서는 아무런 문제 없이 고득점을 노려볼 수 있을 겁니다.

    Verbal, 언어 영역

    많이 읽어보고 풀어보고 연습해보는 과정은 필수입니다. 지문이 다루는 주제에 대한 배경지식이 있다면 지문 이해가 보다 쉬워질 수 있음으로 신문 기사나 논문 등을 많이 읽어보는 것도 영어 능력 향상과 시험 준비에 도움이 되겠죠. 지문에서 많이 다뤄지는 단어를 암기할 때는 반드시 예문과 함께 확인해야 합니다. 문장과 단어를 함께 알고 있다면 의미 해석뿐만 아니라 정답을 찾는 과정도 분명 쉬워지겠죠. 영작에서도 해당 단어를 적재적소에 사용할 수 있으니 어휘력을 반드시 키워보세요.

    GRE 시험 VS GMAT 시험 비교, 어떤 시험을 봐야할까?

    적응형 (Computer Adaptive Test, CAT) 시험이란?

    적응형 시험은 선행 문제의 답안에 따라 다음 문제가 바뀌는 형식의 시험을 의미합니다. 이전의 문제에 대한 정답을 답안으로 제출했다면 보다 높은 난이도의 문항들이 다음 문제로 주어지게 되고 만약 오답을 제출했다면 보다 낮은 난이도의 문항들이 주어지게 되죠. 이미 프린트가 된 종이 시험의 경우 적응형 시험을 적용하는 것이 불가능하나 컴퓨터를 사용한 시험들에서는 더 넓은 범위의 능력 평가와 채점을 제공하기 위해 적응형 시험이 자주 사용되고 있습니다.

    컴퓨터로 진행되는 GRE와 GMAT 시험은 모두 적응형 방식의 시험을 채택하고 있지만 그 방법에 있어서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먼저 GRE는 섹션별 적응형 시험을 제공합니다. 이전 섹션의 정답률에 따라 다음 시험의 난이도가 조정되게 되죠. GMAT의 경우 섹션이 아닌 이전 문제 정답 여부에 따라 다음 문제 난이도가 변하는 문항별 적응형 시험의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두 시험 모두 한 영역의 정답률, 정답 여부가 다른 영역에 까지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난이도에 따라 점수 채점이 달라지기에 처음 섹션, 문제를 맞히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GMAT의 경우 고득점을 위해서는 반드시 처음 문항에 대한 정답을 맞히는 것이 중요함으로 집중해서 신중하게 정답을 선택해야합니다. GRE의 경우 문항별 적응형 시험은 아니기에 같은 섹션 안에서는 수험자가 어려운 문제를 잠시 넘겨두었다가 이후에 답변할 수 있도록 문항 간 이동이 자유롭습니다. 시간의 활용 부분에 있어서는 GRE 시험이 조금 더 유리하겠죠.

    시험 용도

    GRE 시험은 대부분의 대학원, 석박사 과정 입학에서 자격 요건으로 명시되는 시험입니다. 해외 대학원 진학을 고려한다면 가장 일반적으로 치르게 되는 시험이며 최근 많은 비즈니스 스쿨들이 GRE와 GMAT을 모두 인정해주게 되면서 전공과 연구 분야를 보다 넓게 바라보고 있는 학생이라면 GRE시험에 응시하는 것이 맞는 선택이겠죠.

    GMAT 시험은 비즈니스 스쿨, MBA 과정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자격 요건에 따라 응시하는 시험입니다. 상위권 대학원의 MBA 과정을 목표하고 있다면 여전히 GRE 성적으로 대체하고 있지 않는 학교도 있기에 GMAT 시험을 보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진학을 희망하는, 원서를 접수하는 학교가 어떤 시험을 자격 요건으로 명시하고 있는지 입학처를 통해 반드시 확인하고 해당 시험에 응시해야 합니다.

    GRE VS GMAT 한눈에 확인하기: 시험 목적, 비용, 유효 기간 등

    GRE 시험 GMAT 시험
    시험 목적 대부분의 대학원 석사, 박사 과정 진학 비즈니스 스쿨, 경영 대학원 MBA 진학
    시험 구성 3 영역 6 섹션 (AW, Quant, Verbal) + 1 더미 4 영역 (AWA, IR, Quant, Verbal)
    소요 시간 3 시간 45 분 3 시간 30 분
    점수 340점 만점, AW 영역 점수 분리 800점 만점, AWA, IR 영역 점수 분리
    비용 205USD 250USD
    유효 기간 5 년 5 년
    개발 / 관리 ETS GMAC
    적응형 시험 섹션 별 문항 별
    응시 가능 횟수 1 년 5 회, 21일 간격 1 년 5 회, 평생 8 회
    점수 제출 해당 회차 선택 가능 전체 회차 일괄 제출

    EF 대학원 유학 준비 과정

    어렵고 복잡한 GRE, GMAT 시험,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EF 해외 대학원 유학 준비 과정으로 함께해봐요. 미국, 독일, 영국 등 세계 최상위권 대학원에 도전해보세요! EF 제휴 대학원으로의 진학을 보장합니다.

    GRE, GMAT 시험 준비는 물론 TOEFL, IELTS, 기본 영어 실력 향상과 전공 분야에 대한 더 자세한 이해까지. EF 대학원 유학 준비 과정은 강사, 진학 전문가의 철저한 개별적 관리를 통해 입시 준비의 시작부터 합격의 순간까지 함께합니다.

    프로그램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무료 안내 책자를 확인해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