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TOEIC) 독해 영역

토익 (TOEIC) 시험의 독해 영역은 토익 (TOEIC) 듣기 및 독해 시험의 후반부입니다. TOEIC 읽기 부문은 75분(듣기 시험보다 긴 시간)으로, 100개의 객관식 문제(과 동일한 문제 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읽기 영역의 최저점은 5점, 최고점은 495점 입니다. TOEIC 읽기 영역의 시험 점수 CEFR A1부터 C1까지의 레벨에 대응될 수 있지만, C2 레벨까지는 대응될 수 없습니다. 시험의 후반부이므로 집중력을 잃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TOEIC 읽기 영역 평가는 동일한 시험 회차의 듣기 영역 부분을 치르지 않고 개별적으로는 응시할 수 없습니다. 토익 (TOEIC) 말하기 및 쓰기 시험은 별개이며, 같은 회차 또는 다른 회차를 응시할 수 있습니다.

토익 (TOEIC) 독해 영역 시험 형식

듣기 시험과 마찬가지로 TOEIC 읽기 시험은 네 파트로 구성됩니다. 대부분의 학생들은 두 번째 파트가 가장 쉽다고 생각하며, 학생들은 본인이 원하는 순서와 시간 배분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독해 파트 1: TOEIC 읽기 영역의 첫 파트에서는 40개의 불완전한 문장의 빈칸을 채워야 합니다. 문장은 각 문장을 완성하는 네 가지 옵션과 함께 시험지에 인쇄되어 있습니다. TOEIC 전문가들은 TOEIC 독해 파트 1의 간단해 보이는 질문들에 빠르게 답하고 넘어간 다음, 건너뛰었던 문제로 돌아가 더 완벽한 답안을 작성할 것을 추천합니다.

독해 파트 2: TOEIC 독해 영역의 두 번째 파트는 각각 세 개의 단어가 누락된 네 개의 텍스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누락된 각 단어마다 해당 빈칸을 채울 네 개의 단어 선택지가 있습니다. 파트 2에는 총 12개의 문항이 있습니다. 많은 학생들은 이 부분을 TOEIC 읽기 영역 중 가장 쉬운 파트로 생각합니다.

독해 파트 3: TOEIC 독해 영역의 세 번째 파트에서는 28개의 독해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학생들은 7개에서 10개의 지문을 읽고 각 지문에 대한 2개에서 5개의 질문에 답할 것입니다. 역시 각 질문은 사지선다형입니다. 이 부분은 상대적으로 길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이 부분을 어렵다고 느낍니다. TOEIC 읽기 영역 부분의 이 파트를 성공적으로 풀기 위해서는 빠르게 읽고 이해하는 능력이 필수적입니다. 본문을 읽기 전에 문제와 보기를 먼저 살펴 보고, 지문을 읽으면서 바로 답을 찾는 것이 팁! 꼭 기억하세요.

독해 파트 4 TOEIC 읽기 시험의 마지막 파트는 세 번째 파트와 비슷하지만, 여기서는 두 개의 지문을 모두 참조하는 5개의 문항이 주어집니다. 따라서 TOEIC 독해 영역 마지막 파트는 전체적으로 8개의 지문(4쌍)과 각 쌍에 대한 문항이 5개씩, 총 20개의 문항이 있습니다.

토익 (TOEIC) 독해 영역 전략

TOEIC 읽기 영역의 모든 파트에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TOEIC 읽기 영역에서 답변이 마킹되지 않은 문항은 틀린 것으로 간주되기 때문에, 답을 확실히 알지 못하더라도 최대한 추측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이 좋으면 정답을 맞출 수도 있으니까요. 모든 객관식 문제가 그렇듯, 한 두개의 확실한 오답을 제거할 수 있다면 남은 답 중 정답을 고를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