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브릿지 PET 시험 (Cambridge PET Exam)

PET(Preliminary English Test)로 알려진 The Cambridge English: Preliminary 시험은 중급 영어를 구사하는 학생들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캠브리지 잉글리쉬 영어 시험들과 마찬가지로 PET 시험은 합격/불합격 시험이며 합격자에게는 영구적인 인증서를 제공합니다. PET 시험은 종이 기반 또는 컴퓨터 기반 테스트일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PET는 총 140분 동안 실시됩니다.

PET 시험 유형

PET 시험은 듣기, 읽기, 쓰기, 말하기 네 가지 기술을 모두 테스트하며,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파트 1 (90 분) – PET 시험의 첫 번째 영역은 독해력과 쓰기 능력을 동시에 테스트합니다. 총 42개의 문항이 8개의 하위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처음 5개 부문에서는 독해력에 초점을 맞추며, 마지막 3개 부문은 쓰기 기술에 초점을 맞춥니다. 객관식 문항과 빈칸 채우기 문항이 있으며, 두 가지 쓰기 형식(엽서와 편지 또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파트 2 (녹음 30 분 + 답안 마킹 시간 6 분) – PET 시험의 두 번째 영역은 듣기 이해력 테스트합니다. 각 녹음을 두 번 듣고 녹음에 대한 질문에 답해야 합니다. 이 영역에는 각각 1점씩 총 25개의 문항이 있습니다. 문제 유형은 객관식, 빈칸 채우기, 참/거짓 판별하기 입니다.

파트 3 (10~12 분) – PET 시험의 마지막 영역은 말하기 능력을 테스트합니다. 학생들은 2인 1조로 편성되어 시험관과 대화를 나눈 다음 서로 대화를 나누도록 요청받습니다. 대화를 듣고 있는 두 번째 시험관도 있습니다. 스피킹 테스트는 시험관이 각 학생에 대해 질문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시험관이 상황을 제시하면, 학생들은 가능한 해결책을 논의합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은 시험관이 제공하는 사진에 대해 설명하고 토론합니다. 스피킹 테스트는 시험 센터의 스케줄에 따라 PET 시험의 처음 두 부분과 다른 날에 실시될 수 있습니다.

PET 점수 채점

2016년부터 모든 캠브리지 영어 시험이 동일한 점수 척도를 기준으로 채점됩니다. 낮은 난이도의 시험은 낮은 범위의 점수를 제공하며, 더 어려운 시험의 경우 같은 스케일 안에서 더 높은 점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PET가 자체적인 채점 기준표를 가졌기 때문에 2016년 이전의 PET 점수는 새로운 점수 시스템으로 환산하여 비교해야 합니다.

현재 PET 시험의 점수는 120점부터 170점 사이입니다. 140점 이상의 점수는 "합격"으로 간주되며, 이 점수를 받은 학생들은 CEFR의 영어 레벨 B1에 해당하는 PET 시험 인증서를 받게 됩니다. PET 시험에서 160점 이상의 점수를 받은 학생들은 B2 레벨에 대한 Cambridge Preliminary English Test 인증서를 받게 됩니다.

KET 시험과 마찬가지로, PET 시험의 첫 번째 파트는 전체 점수의 50%이며 두 번째와 세 번째 파트는 각각 전체 점수의 25%입니다. 각 학생들은 전체 결과와 해당 CEFR 레벨뿐만 아니라 시험의 세 부분으로 분류된 자신의 PET 점수를 받습니다. PET에 합격하면 영구적으로 유효한 PET 시험 인증서 역시 발급받습니다.

캠브리지 시험군의 다음 시험은 Cambridge First Certificate입니다. 온라인 캠브리지 배치 테스트를 이용하면 어떤 캠브리지 시험이 여러분에게 적합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