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몰타어학연수 장·단점 & 학생 후기

몰타어학연수 장·단점 & 학생 후기

이탈리아 남부에 위치한 작은 섬나라인 몰타 🙂

연중 온화한 날씨를 자랑하는 지중해성 기후를 가지고 있어

여행, 휴양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분들에게 어학연수 지역으로 추천하는 곳입니다.

특히 몰타의 수도인 발레타는 도시 전체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 되어 있을 정도로

중세 시대 모습을 그대로 간직하고 있으며

몰타의 몇몇 유적지는 이집트 피라미드보다 오랜 역사를 간직하고 있어

‘지중해의 숨은 진주’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몰타에는 레스토랑, 카페, 쇼핑 등 즐길거리가 다양하고

스포츠를 관람하거나 해양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기회도 많아

몰타어학연수를 한다면 여행, 휴양, 액티비티, 언어 공부 등 여러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몰타어학연수를 준비하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몰타의 여러가지 특징과 직접 다녀온 학생의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몰타어학연수 특징

# 1년 내내 온화한 기후

지중해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몰타는 여름에는 덥고, 겨울엔 따뜻한 날씨를 유지해 1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에 어학연수지 뿐 아니라 유럽인들의 휴양지로도 사랑 받고 있어서 관광객들의 발걸음도 끊이질 않는데요~

특유의 온화한 날씨 덕분에 친절하고 여유로운 분위기의 현지인들이 많아 어학연수에 적응하기 쉽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

# 현지 물가 및 어학연수 비용이 저렴한 편

몰타어학연수의 장점 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바로 저렴한 비용인데요~

유럽권 나라에서 영어를 배우면서 미국, 영국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생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더욱 인기가 많은 곳이랍니다.

저렴한 비용으로 유럽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며 영어를 배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몰타로 몰리는 학생들

유럽에서 영어를 배울 수 있다는 메리트와 아름다운 자연 환경, 저렴한 비용으로 어학연수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몰타어학연수를 원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특히 방학 시즌에는 유럽 및 전 세계에서 학생들이 많이 몰리기 때문에 몰타어학연수를 준비 중이라면

현지에서 체계적인 운영으로 자리 잡혀 있으며 전문적이고 신뢰도 있는 어학원을 통해서 어학연수를 떠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국인의 경우 최대 90일까지 비자 없이 공부할 수 있는 메리트와 현지에 도착해서 간편하게 학생 비자를 획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단기로 등록하고 간 분들이 몰타의 매력에 푹 빠져 가장 많이 연장하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 몰타어학연수 후기

대학 생활을 1년 앞두고 마지막 남은 두 번의 방학을 어떻게 보내야 가장 알차게 보낼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어학연수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선택한 몰타는 한국인 비율이 낮고 다른 국가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연수 비용으로 부담스럽지 않게 떠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몰타는 이탈리아 아래에 있는 작은 섬나라로 주말에 근처 유럽 지역 국가로 여행하기에도 최적이라고 생각해 비용 대비 만족도가 높은 매력적인 국가라고 생각했습니다!

몰타는 그 어떤 유럽과도 비교할 수 없는 자연 환경과 건물 양식을 가지고 있으며

EF 캠퍼스가 위치한 세인트 줄리안스 지역은 미국 라스베가스의 중심지처럼 열정과 젊음이 넘치는 곳이었습니다.

몰타의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는 건물들 사이에서 EF 캠퍼스는 최신식이었고, 단독 빌딩이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으며

깔끔한 교실과 휴식 공간이 있어서 불편함 없이 지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어학원 스태프 분들이 친절하고 편안하게 대해주어 잘 어울릴 수 있었고, 프로그램이나 모든 진행 과정이 열정적이고 유쾌했습니다.

EF 커리큘럼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선택 수업(SPIN) 이었는데요~

스피킹, 리스닝, 문법 등 저에게 부족한 부분의 수업을 추가로 선택해서 들었는데 끊임없이 토론하고 발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해야 하므로 영어 실력은 물론 자신감&협동심까지 기를 수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뒤에는 EF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많은 친구들을 사귈 수 있었습니다~!

이 곳에서 지내며 홈스테이 가족, 교내 직원, 선생님, 친구들과 어울리며 이 곳에 온 누구나 도움이 필요하고, 도움을 요청하는 것은 결코 부끄러운 일이 아니라는 것, 오히려 가장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어려움을 극복하는 용기는 도움을 요청하는 용기이고 그것이 또 다른 친구를 만들어주는 문이 된다는 것을 배우고 돌아왔습니다.

▣ 몰타 어학원 추천

#EF 몰타 캠퍼스

레스토랑, 카페, 상점 등이 즐비한 몰타 중심에 위치한 EF 세인트 줄리안스 캠퍼스는 해변과 가깝고 현대적인 캠퍼스 건물을 자랑합니다.

EF 학생들을 위한 전용 비치 클럽을 운영하고 있어 더욱 인기가 많으며, 다양한 어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EF 캠퍼스에서 현대적인 클래스룸과 멀티미디어 학습 도구, 직장인을 위한 경력 개발 프로그램 등을 경험해볼 수 있습니다 🙂

성공적인 어학연수를 하고 싶다면 그 지역의 특징을 상세히 파악하고

직접 다녀온 학생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등 꼼꼼하게 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전 세계 50여 개 도시에 직영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는 EF는

많은 경험과 경력으로 학생들에게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외국어 실력 향상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몰타어학연수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온라인 상담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몰타어학연수 장·단점 & 학생 후기더 알아보기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