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스테이

언어는 그 나라의 문화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즉, 언어에는 그 나라 사람들의 생활 방식, 성향, 문화, 환경 모든 것이 반영됩니다. 요즘은 인터넷에서 어학 공부 자료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언어 공부를 할 수 있는 수단이 다양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학생들이 해외 어학연수를 떠나는 이유는 직접 그곳의 문화를 경험하고 자연스럽게 언어 사용 환경에 노출되기 위함입니다. 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인들과 가까이 지내면서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것이지만, 어학연수를 가보면 사실상 현지인들을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같은 언어를 배우러 온 외국인 친구들 혹은 한국인 친구들 대부분이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홈스테이’를 선택합니다. 그 나라의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지인들과 가까이 지내면서 그들의 삶을 들여다보는 것인데요. 어학연수를 가보면 사실상 현지인들을 만나기가 쉽지 않습니다. 같은 언어를 배우러 외국인 친구들 혹은 한국인 친구들 대부분이지요. 그렇기에 많은 학생들이 ‘홈스테이’를 선택합니다.

홈스테이

EF ACADEMY

14 - 19
1~5년
보딩스쿨
75개국에서 모인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공부해 보세요. 국제공인 학위를 취득하고 세계적인 명문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습니다.
도시: 영국미국

EF 학기제 어학연수

16 +
6개월 이상
전 세계의 공인된 EF캠퍼스에서 학기제 어학연수를 통해 국제적인 취업과 학위를 준비하세요.
도시: 영국미국캐나다몰타호주아일랜드뉴질랜드싱가포르남아프리카공화국스페인코스타리카프랑스이탈리아독일중국일본한국아랍 에미리트

EF 어학연수

12 - 14
2-24주
코스 리더와 함께 하는 모든 것이 포함된 그룹 연수 또는 원하는 기간 만큼 개별 어학연수를 통해 영어를 배워 보세요.
도시: 영국미국몰타아일랜드스페인독일

EF 어학연수

14 - 25
2-24주
전 세계 20개국 50여 개의 캠퍼스에서 2주부터 24주까지 자유롭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에 시작하는 맞춤식 수업을 통해 영어 또는 10개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도시: 영국미국캐나다몰타호주아일랜드뉴질랜드싱가포르남아프리카공화국스페인코스타리카프랑스이탈리아독일중국일본한국아랍 에미리트

EF 어학연수

만25세 이상
1-24
전 세계 유명한 도시들 중 한 곳에서 개인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공부하며 여러분의 글로벌 커리어를 발전시켜 보세요. 성인 및 직장인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프로그램입니다.
도시: 영국미국캐나다몰타호주아일랜드뉴질랜드싱가포르남아프리카공화국스페인코스타리카프랑스이탈리아독일중국일본한국

EF 해외 교환학생

14 - 18
1년 교환학생 과정
지역 고등학교
고교시절 1년동안 외국고등학교에서 공부해보세요. 현지의 문화를 이해하고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키세요. 글로벌 리더로서의 첫도약 입니다.
도시: 영국미국아일랜드

홈스테이의 장점, 안전하고 보람찬 해외 유학, 어학연수!

1. 실생활에서 현지 가정의 진짜 문화를 체험!

홈스테이 가정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본적인 생활 방식, 습관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의 가정을 생각했을 때, ‘식사 때 국과 반찬이 올라온다’, ‘국과 밥을 같이 먹는다’, ‘겨울에는 전기장판을 사용한다’ 등등

2. 안전한 해외 생활!

가족 단위가 많고 기본적으로 어른과 함께 지내기 때문에 치안이 좋습니다.

3. 모든 순간을 영어 수업의 장으로!

홈스테이

현지인들과 지내면서 실생활 언어를 접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수업 외에 언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에 노출되어 언어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4. 평생 갈 현지인 친구를 만나봐요!

한국 사람들은 소위 밥을 먹으면서 관계를 쌓지요. 뭔가를 같이 하면서 가까워진다는 말인데요. 홈스테이를 통해서 현지인들과 같이 밥 먹고, 살면서 또 다른 가족을 만들어 보세요.

성공적인 홈스테이 경험을 위한 팁!

물론 누구나 홈스테이를 통해 위에서 말한 경험들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성공적인 홈스테이 경험을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1. 가족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것을 쑥스러워 하지 마세요.

같이 사는 사람들이고 이왕 같이 사는 거라면 거리를 둘 것이 아니라 먼저 다가가 보세요. 아침에는 ‘Good morning’, ‘Morning’과 같은 인사를 건네고, 일과를 마치고 집에 온 후에는 ‘How’s your day?’라고 안부를 물어볼 수도 있고, 뭔가를 하고 있다면 관심을 가지고 뭐하고 있는지 물어볼 수도 있겠지요. 이들의 문화에 더 알아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말을 걸어보세요. 모든 건 ‘관심’에서 시작한다는 걸 잊지 마세요.

2. 한국에서 작은 선물을 준비해 가세요.

선물을 받고 기분 나빠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처음 홈스테이 가정에 가는 날 한국에서 준비해 간 선물을 전달하면서 우리의 문화에 대해서 설명할 수도 있고, 잘 부탁한다는 말을 곁들인다면 한 발 더 가까워질 수 있을 거예요.

3. 문제가 있다면 참지 말고 꼭 대화로 푸세요.

심지어 가족들, 형제간에도 생활 습관이 달라서 부딪치는 경우가 있는데 서로 다른 문화 속에서 살다가 함께 살게 되면 당연히 이해가 안 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참을 것이 아니라 먼저 이유를 물어보세요. ‘이러한 상황이 있는데 혹시 여기의 문화가 그런 거니?’ 혹은 ‘궁금해서 그러는데 이게 이런 문화적 이유 때문일까?’처럼 ‘너를 이해하고 싶다.’라는 어조로 시작하는 게 좋겠지요. 그리고 상대가 설명을 하면 ‘우리의 문화는 이렇다.’ 혹은 ‘우리의 문화는 이러해서 잘 몰랐다.’는 식으로 상대를 이해시키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것도 일종의 문화 공부가 되니깐요. 아직 언어 실력이 부족해서 직접 말 못 할 것 같다면 쪽지나 편지를 쓰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평소 서로의 문화에 대해 많이 공유하세요.

평소 서로의 문화에 관련된 이야기를 많이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서로를 이해할 수 있고 미리 마찰을 피하거나 마찰이 생겼을 때에도 좋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언어 실력 향상은 두말할 것도 없겠지요. 홈스테이 가정 역시 외국인 학생들을 호스트 하면서 문화 교류를 기대한답니다. 그러니 일석삼조의 효과이지요!

5. 믿을 만한 곳을 통해 홈스테이 하세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을 때는 무엇보다도 담당자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홈스테이 가정과 학생 간의 입장을 잘 중재하고 학생에게 문제가 생겼을 때는 학생을 보호하고 그 입장을 대변할 수 있어야지요. 무조건 가격이 저렴하다고 선택할 것이 아니라 홈스테이 가정의 선발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관리는 꼼꼼하게 이루어지는지 등을 잘 살펴보세요. 상담 시 문제가 생겼을 때 해결 절차가 어떻게 되는지 혹시 뻔한 대답을 하는 게 걱정된다면 우회적인 질문으로 파악해 볼 수도 있겠지요.

교육 분야 50년의 역사! 오랜 홈스테이 경험

EF는 교육 분야에 5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오랜 기간 홈스테이를 제공해 왔습니다. EF는 엄격한 기준으로 홈스테이 가정을 선정하며, 담당자가 학생들의 만족도를 정기적으로 확인합니다. EF 홈스테이 가정은 수 년째 EF 학생들을 호스트 한 경험이 있습니다. 대부분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곳에 위치하며 주 중에는 조식과 석식, 그리고 주말에는 전식을 제공합니다. 홈스테이는 모든 캠퍼스(40여 개)에서 가능하며, 미국 홈스테이(뉴욕 홈스테이), 캐나다 홈스테이, 뉴질랜드 홈스테이, 호주 홈스테이, 프랑스 홈스테이, 독일 홈스테이, 영국 홈스테이, 이탈리아 홈스테이 등이 학생들에게 인기 있습니다.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