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을 어학연수 보내려는 이유

많은 부모들이 아이들을 어학연수 보내려는 이유

세계 경제가 발전하면서 학생들이 국제적으로 공부하고, 거주하고, 일하는 건 놀라운 일이 아니죠.
진로개발에도 효과적인 어학연수는 귀중한 경험들을 하며 언어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HSBC의 최근 연구를 보면 부모들이 먼저 나선다는 것을 볼 수 있죠.
연구에 따르면 42%(2016년, 35%)의 부모들이 유학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죠. 실제로 연구 대상인 15개 국가 대부분이
유학, 어학연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있습니다.

HSBC 설문조사에 의하면, 어학연수는 세계적 무대를 꿈꾸는 아이들에게 꼭 필요하다고 합니다. 연수경험이 아이들의 성공에 도움이 되고, 글로벌 커리어를 쌓기 위한 의미 있는 투자라는 것이죠. 여기 제가 ‘왜 부모들이 아이를 어학연수에 계속 보내려는 지’에 대한 이유를 몇 가지 더 가져왔습니다!

언어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새로운 국가에서 공부한다는 건 새로운 언어에 노출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죠. 실제로 자녀의 유학을 고민하는 부모들 절반이 말하는 해외연수의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양한 언어로 확장되는 언어적 노하우는 정말 많은 기회를 열어주니까요.

다양한 문화 교류를 위해

다른 문화에 친숙해지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실제 그 환경에 노출되는 것입니다. 다양한 문화를 가진 국가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문화를 자연스럽게 이해하는 것은 성공적인 글로벌 커리어를 쌓는데 필수적이죠. 세계적 관점을 깨우치고, 문화의 다름을 수용하면서 아이들은 유의미한 지식과 효과적인 의사소통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경쟁적인 세계 환경을 경험하게 하기 위해

오늘날의 산업은 점점 더 글로벌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 사람들은 외국어를 공부하고 해외 근무 이력을 쌓아가죠. 어학연수에 다녀온 아이는 탁월한 언어적, 문화적 역량과 시대에 맞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습니다.

해외 대학 입학을 준비하기 위해

대학 입학을 위해 아이를 연수에 보내는 것은 아이의 성공을 보장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어학연수는 언어 실력 향상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아이가 향후 대학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언어 학습 과정을 들으며 아이들은 IELTS나 Cambridge English 시험에 대비할 수 있습니다. 모두 영어 실력에 대해 공식적이고 객관적으로 증명하는 시험들이죠. 동시에 해외 대학에 지원할 때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는 것들입니다.

한편, 단기어학연수도 아이들로 하여금 새로운 도시를 알아가고 세계 각지에서 모인 사람들을 만나는 기회를 줍니다. 이 또한 해외 대학 생활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새로운 능력과 자신감을 갖게 하기 위해

해외여행과 어학연수는 어린 아이들의 시야를 넓힐 뿐만 아니라, 미래에 준비된 인재를 만드는 데 중요합니다. 사실 낯선 국가에서 낯선 언어로 대화하고, 다양한 외국인들을 만나면서 편안함을 느끼는 건 쉽지 않죠. 하지만 결국에는 그 경험들이 모두 아이들의 언어실력을 향상시키고, 글로벌 사회에서 자신감을 갖게 해줄 것입니다. 새로운 학문적, 전문적 학습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도 주면서 말입니다.

아이에게 가장 맞는 EF 연수과정을 알아보세요.더 알아보기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