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새해, 새로운 언어 - 꾸준하게 배우기 위한 8가지 팁

새해, 새로운 언어 - 꾸준하게 배우기 위한 8가지 팁

올해를 최고의 한 해로 만들기 위한 완벽한 결심을 위한 영감이 필요하다면 제대로 찾아오셨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이 새해의 목표가 되어야 합니다. 왜? 그것은 기본적으로 여러분에게 초능력을 줄 것이며 앞으로의 한 해를 훨씬 더 흥미롭고 재미있게 만들 것입니다. 올해를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해로 만들기 위해 8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습관을 만들고 유지하세요

파티를 좋아하는 파티 피플이라면 당신은 아마 일주일이나 심지어 한 달 안에 스페인어에 유창해지지 못할 것입니다. 하지만 일주일 안에 100까지 세는 법을 배우거나 10일 안에 10개의 불규칙 동사 활용 방법을 외울 수 있습니다. . 목표가 달성 가능할수록 목표에 더 쉽게 도달할 수 있으며, 이는 전체 경험을 훨씬 더 만족스럽게 만들 것이기 때문이죠. 언어 목표를 작은 단계로 쪼개면 순식간에 일상의 일부가 될 것이며, 몇 주 후에는 출퇴근길이나 운동 중에 아무 생각 없이 중국어 숙제를 하게 될 것입니다.

2.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세요

영어를 배우고 싶다고 말하는 것도 큰 결심이지만, 연말까지 자막 없이 미국 영화를 보고 싶다, 사전을 사용하지 않고 책을 읽고 싶다 등 구체적인 목표를 세우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 아니면 런던으로 가서 진정한 영국인처럼 피쉬 앤 칩스를 주문하시겠어요? 좋은(그리고 보람있는) 결심은 실질적인 결과를 가져오므로 언어 ​​학습 계획이 구체적인 목표를 갖고 있고 작은 단계로 세분화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 1년 안에 유창하게 되는 방법에 대한 계획을 통해 이러한 단계를 중요하게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 학습 방법을 선택하세요

오디오 파일, 팟캐스트, 앱, 해외 유학 여행, 동시 학습, 온라인 및 오프라인 수업 등 수많은 언어 학습 도구가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을 선택하십시오. 혼자 학습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면 팟캐스트가 최선의 방법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대신에 함께 공부할 친구를 찾거나 수업에 참여하세요. 완벽한 방법이나 방법의 조합을 찾는 데 시간이 걸릴 수 있지만 이는 학습 과정의 일부를 경험하는 것이며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뜻밖의 장애물에 대한 계획을 세우세요

앞으로 재미있는 일이 하나도 없거나 학교나 직장 때문에 매우 바쁜 날들 또는 몇 주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 로마에 가서 콜로세움을 감상하면서 젤라또를 먹고 싶어 아무리 간절히 원하더라도 이탈리아어 문법은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죠. 1-2 주 동안 형용사와 부사에 대해 걱정할 시간이나 에너지가 없어도 정말 괜찮습니다. 좌절로 인해 낙담하거나 계획을 포기하지 마십시오. 대신에 먼지를 털고 중단했던 부분부터 시작하십시오. 로마는 하루아침에 결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5.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세요

테스트가 그렇게 재미있지는 않더라도 성취도를 알아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앱과 수업에는 계속해서 진행하기 위해 통과해야 하는 통합 시험이 있지만, 그 과정에서 언어 수준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무료 온라인 테스트도 있습니다. 테스트를 받고 싶지 않지만 자막 없이 영화를 성공적으로 시청하기로 결심했다면 짧은 클립(예: 영화 예고편)이나 만화를 시청하여 이미 얼마나 이해했는지 확인해보세요.

6. 사람들에게 당신의 목표를 알리세요

친구와 함께 공부하거나 수업 시간에 공부하는 경우 숙제를 반드시 완료해야 한다는 또래의 압력을 받게 되지만, 혼자 공부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친구, 가족 또는 인터넷에 알리십시오. 자기자신의 계획에 대해 설명하므로 자신이 책임을 질 수 있으며 그들은 여러분의 진행 상황을 확인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독일어 어휘에 대한 정기적인 업데이트를 공유하는 것은 훌륭한 동기 부여 도구가 될 것이며 때때로 우리에게 필요한 지원이 될 것입니다.

7. 7. 자신에게 보상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세요

목표를 더 작은 단계로 나누면 결과를 확인하고 달성한 내용을 측정하는 것이 더 쉬워집니다. 목표에 도달할 때마다 컵케이크(또는 3개) 또는 다가오는 해외 휴가를 위한 세련된 새 셔츠 등 자신을 대접하십시오. 물론 스시 레스토랑에 가서 실생활에서 연습함으로써 새로운 일본어 문구를 모두 축하할 수도 있습니다.

8. 직행 (경치도 좋은) 경로를 택하고 유학을 떠나세요

더 빨리 앞서 나가고 위에 언급된 모든 초능력을 거의 즉시 경험하고 싶다면 해외에서 언어를 배우는 것이 새해를 위한 완벽한 계획일 수 있습니다. 세계를 여행하고 여권에 새 우표를 채우는 동안 새로운 단어를 배우고 문법을 알아내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습니다. 우리는 편견이 있지만 현실을 직시하면 결의안이 그보다 훨씬 더 흥미로워지지는 않습니다.

Study a language abroad - it's the fastest way to make progressLearn More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

몇분만에 영어 실력을 테스트 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