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EF 후기: EF 바르셀로나, Sara, 이탈리아

우리는 학생들에게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도록 요청했습니다. 해외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가장 즐거웠던 것은 무엇인지? 어떤 활동에 참여했는지? 비슷한 여행을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어떤 조언을 해줄 수 있는지? 그들의 답변을 같이 볼까요?
EF 후기:  EF 바르셀로나, Sara, 이탈리아

저는 Sara입니다. 9월 4일에 바르셀로나로 떠났고 원래는 2주만 머물 계획이었지만 환상적인 시간 덕분에 어학 코스를 일주일 더 연장하기로 결정했어요.

떠나기 일주일 전부터 마음이 너무 불안해서 여행을 취소할까 고민도 했어요. 다행히도 그러지 않았고, 그렇게 오랜 기간 동안 완전히 혼자 집을 떠나 여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친구도 못 사귀고 2주 동안 혼자 지낼까 봐 걱정이 됐어요.

그러나 결국 평생 기억에 남는 멋진 사람들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EF 바르셀로나 직원들은 친절하고 잘 도와주셔서 저희는 빠르게 가까워졌어요. 이탈리아에서 학교를 다닐 때의 경험과는 달리 수업이 지루하지 않았고요.

수업은 매우 상호 작용적이고 전혀 부담스럽지 않으며 다들 모든 것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요 (이탈리아 학교에선 보기 힘든 일입니다). 제 인생 최고의 경험이었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비슷한 모험을 시작하고 싶어요. 저는 바르셀로나의 모든 것을 정말 좋아했고 정말 행복한 곳이었어요. 그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을 골라야 한다면 그것은 도시 그 자체일 거예요.

도시는 광대하고 탐험하고 발견할 수 있는 미지의 장소로 가득 차 있고 매일매일 새로운 보석을 발견하는 기분이었어요.

그리고 벙커에서 바라보는 숨막히는 야경은 정말 잊혀지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르멜(Carmel)이 있습니다. 바르셀로나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예요.

정상에 도달하면 도시 전체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으며 위에서 경외감을 불러일으키는 광경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론 이곳 사람들도 중요한 포인트인데,다들 매우 친절하고 위화감을 느끼게 하지 않게 배려해주면서도 모두가 커뮤니티의 일원이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요.

학교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했던 활동은 학교에 도착한 다음 날 열리는 '환영회'였습니다. 우리는 이 모험의 시작을 알리기 위해 동네 술집에 모였고, EF 동료 학생들과 새로운 우정을 쌓을 수 있는 환상적인 기회였죠.

개선문(Arc de Triomphe)과 시우다델라 공원(Ciudadella Park)을 방문하기 위해 동아리에 합류했는데, 재미있고 유익한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바르셀로나에 대해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흥미로웠고 정말 즐거웠습니다. 나중에 저는 오르타의 미궁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갔는데, 또 다른 멋진 경험이었습니다.가이드분이 친절하고 상냥해서 마치 친구와 함께 시간을 보내는 듯 했어요.

일생에 한 번뿐인 경험이기 때문에 저는 떠나기 전에 더 많은 활동에 최대한 참여할 계획이에요.

이 경험 덕분에 팔마 데 마요르카에서 온 장거리 친구를 만날 수 있었고 2년 동안 알고 지냈지만 지난주까지 한 번도 직접 만난 적이 없었어요!

모든 게 감정의 소용돌이처럼, 제 인생에서 가장 강렬한 순간 중 하나였다고 솔직하게 말할 수 있어요. EF가 없었다면 이 만남은 결코 불가능했을 거예요.

 

저는 항상 매우 내성적인 사람이었지만 이제는 성향이 바뀌었다고 느껴요.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과 소통하고 스페인어와 영어를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가졌고, (이것이 제가 EF 친구들과 소통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부모님과 친구들이 완전히 변화된 사람을 보게 될 거예요. 이 경험이 저를 얼마나 변화시켰는지 모두에게 보여주고 싶습니다!

모든 불안과 두려움을 내려놓고 과감하게 뛰어드는 건 필요해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죠.

우리 대부분은 알려지지 않은 것에 대해 불안해하며 안전한 것을 고수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런 삶의 태도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용기를 갖고 "위험을 감수하고 살거나 기회를 잃거나"를 기억하면서, 짧은 시간 동안 이곳에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이전에는 알지 못했던 많은 것을 이미 배웠어요.

집에 돌아가면 제 모든 꿈을 이루기 위해 이 여정을 계속할 수 있기를 바라며,계속해서 스페인어를 배우고 향상시키고 싶기 때문에 다시 스페인을 방문하고 싶어요.

바르셀로나 어학연수더 알아보기!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

어학연수에 대해 궁금하세요? 무료 안내 책자를 신청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