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EF 후기: EF 니스 캠퍼스, 오스트리아, Sabrina

사브리나는 여름에 니스에서 3주를 보냈습니다. EF 블로그에서 그녀는 어학연수 중 자신의 경험을 소개합니다.
EF 후기: EF 니스 캠퍼스, 오스트리아, Sabrina

출발 전 계획

EF를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되었고, 지인들도 EF에서 좋은 경험을 했다고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저는 이메일과 전화를 통해 여행을 계획했는데, 매우 간단하고 완벽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도착

EF에서 예약한 교통 시스템은 매우 편리해서 공항에서 호스트 패밀리까지 이동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숙소

저의 호스트 가족은 매우 친절했고 저를 잘 보살펴주었습니다. 주로 함께 식사를 했고, 한번은 거실에서 피자를 먹으며 프랑스 축구 경기를 함께 관람한 적도 있습니다.

음식은 오스트리아에서 익숙했던 음식과는 조금 달랐지만 매우 맛있었어요. 숙소는 다른 EF 학생들 3명과 방과 화장실을 공유해도 넉넉한 공간이 있는 넓은 아파트였습니다.

룸메이트들은 전 세계에서 왔는데, 같이 각자의 나라와 문화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은 정말 흥미로웠어요. 호스트 어머니는 첫날 나에게 학교까지 가는 길을 설명해 주셨고, 버스를 타고 약 15분 만에 학교에 도착했습니다.

학교 & 수업

저는 학교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주로 전 세계에서 온 수많은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집중 코스에 참여하고 있었는데, 이는 메인 코스와 함께 새로운 어휘를 배우고 집중적으로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추가 시간을 의미했습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이해/표현 과정이고 이 과정에서는 특정 주제에 대한 대화를 생각해낸 다음 이를 수업에 발표해요.

학교 수업은 항상 2교시로 이루어졌는데, 집에서 쉬지 않고 오랫동안 집중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피곤했어요. 처음에는 다른 언어 레벨에 배치되었는데, 너무 높은 수준이라고 생각했지만 수준을 쉽게 바꿀 수 있었고, 수업을 이해하는 것도 훨씬 쉬워졌습니다. 선생님들은 모두 매우 친절하셨고 항상 수업을 흥미롭고 다양하게 만들려고 노력하셨습니다. 학교에서 이렇게 즐거운 시간을 보낸 적이 없다고 말하고 싶어요.

자유 시간

EF활동에는 St. Tropez, Antibes 방문, Nice 가이드 투어, 소파, Zumba 및 다이빙이 포함되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친구들과 해변에 자주 가거나 칸과 모나코를 방문했습니다. 특히 요트가 다 있는 생트로페와 모나코를 즐겼지만 소파도 너무 재미있었어요.

머무는 동안의 비용

약 600유로.

출발

특히 호스트 어머니와 새로운 친구들에게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매우 어려웠습니다. 공항으로 또 환승을 해서 약간의 지연이 있었지만 바로 연락이 와서 문제가 되지 않았고, 아직 공항에 있는 시간도 넉넉했습니다.

요약

니스에서 친구를 사귀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았습니다. 어디에 있든 새로운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스웨덴에서 온 마리아를 만났고, 해변에 누워있을 때도, 학교에 있을 때도, 외출을 할 때도 니스에서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저희는 여전히 연락을 주고 받는데, 아마도 크리스마스 때쯤 다시 만날 거 같아요.

니스에서의 시간은 정말 잊을 수 없는데 프랑스어 실력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개인적으로도 발전했습니다. EF가 정말 즐거웠기 때문에 꼭 또 다른 언어 여행을 떠나고 싶습니다. 고마워요, EF!

니스 어학연수더 알아보기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

어학연수에 대해 궁금하세요? 무료 안내 책자를 신청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