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EF 후기: EF 로마 캠퍼스, Emma, 프랑스

EF 후기: EF 로마 캠퍼스, Emma, 프랑스

고등학교 졸업 후 1년 동안 해외로 나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고등학교 졸업 후 6개월 동안 해외 어학연수에 대해 더 많은 생각을 하기로 결정했고, 무엇보다도 코로나19로 인해 정신적으로 복잡한 고등학교 시절을 보낸 후 잠시 휴식을 취하기로 결정했죠.

왜 이탈리아어인가?

이탈리아어를 배우기 위해 로마로 가기로 정했는데, 왜냐면 제가 가능한 외국어 중에서 가장 자신있던 언어여서요. 저는 유럽 지역에 있었고 LLCE 전문 분야 덕분에 영어와 스페인어가 좀 더 편해요. 이탈리아어는 LV3에 불과해서 레벨이 다소 낮지만요.

로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로마는 곳곳에 아름답고 역사적인 건물이 있는 놀라운 도시예요. 학교는 중심부라 위치가 좋고 음식도 맛있는 핫플이에요.

지금까지 머무는 동안 가장 좋았던 기억은 무엇인가요?

로마 근처의 작은 마을에서 EF가 주관한 하루에 두 명의 친구와 함께 참가했던 두 번째 주말이었다고 생각해요. 좋은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호수에서 페달보트를 탔고, 저녁에 로마로 돌아가는 길에 친구들과 함께 EF 학생들이 자주 가는 바에 갔어요.

로마에도 일상이 있나요?

수업이 시작되기 전에 친구들과 함께 커피를 마시며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해요.

떠나기 전에 Parcoursup에서 무엇을 하셨나요?

휴학을 선택하고 다른 모든 터미널 학생들과 마찬가지로 지원서를 작성했죠.

EF 이후 계획은 무엇인가요? 다시 Parcoursup을 통과할 예정인가요?

Parcoursup 외부의 사립 커뮤니케이션 학교에 등록했기 때문에 다시는 Parcoursup을 거치지 않으려고요.

로마 어학연수더 알아보기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

어학연수에 대해 궁금하세요? 무료 안내 책자를 신청하세요

더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