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8가지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8가지

누구나 대부분 배워보고 싶은 언어 하나는 꼽을 수 있습니다 – 제 버킷 리스트에는 일본어가 있어요.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왜 아직도 그 언어에 유창하지 못한지에 대한 무수히 많은 변명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요. 대충 이런 식이죠: 신청서를 작성할 펜이 없었어요. 시간도 없었고요. 그래도 곧 시작할 거예요! 내년에요. 네, 아마 내년쯤이 될 것 같네요.

여러분, 때는 바로 지금입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워야 하는 이유?  새로운 언어를 배운다는 건 초능력을 가지는 것과 다름이 없어요.

  1. 자신감을 업하면 재미도 업**!**

언어를 배우는 것은 자신감을 키워줍니다. 새로운 친구들도 생기고, 자막없이 영화를 볼 수도 있고, 길을 묻는 관광객들을 도와줄 수도 있죠. 가끔씩 받는 칭찬이나 감탄은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데 따라오는 기분 좋은 부수 효과랍니다.

  1. 뇌기능도 업하자**.**

새로운 언어를 배우면 뇌세포가 한층 더 활발해질 겁니다. 기억력이 향상되면 열쇠를 어디에 뒀는지 기억해 내거나 시험 잘 치는데 아주 좋겠죠. 그리고 이 추가적인 뇌능력은 여러분이 더 좋은 결정을 보다 더 빨리 내릴 수 있게 해줄 거예요. 참 좋지 않나요?

  1. 평범하지 않은 길을 갈 수 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면 여러분의 휴가가 훨씬 더 흥미진진해질 겁니다. 기본적인 언어 능력만 갖추어도, 사람들이 흔히 택하는 길을 벗어나 일생일대의 모험을 즐길 수 있어요. 그 나라의 보다 색다른, ‘진짜’ 모습을 보게 되고, 새로운 친구들도 사귀게 될 거예요.(또 원래 있던 친구들을 부러워하게 할 보다 멋진 사진도 찍을 수 있답니다.)

  1. 울랄라**~**

외국어 억양은 섹시하죠. 외국어 악센트로 하면 뭐든 더 멋지게 들립니다 – 심지어 전화번호부를 읽어도 매력적일 수 있어요. 그러니까 여러분의 새로운 언어 스킬을 큰 소리로 자랑스럽게 뽐내 보세요. 저번에 뗀 주차위반 딱지 벌금도 말로 모면할 수 있을지도…

  1. 얘기하자**!**

해외에서 어학연수를 하면 재미가 있을 뿐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온 새로운 친구들을 잔뜩 사귈 수 있습니다. 소셜 미디어 덕분에, 친구들과 연락하고 지내며 함께 언어 스킬을 연습하기가 그 어느 때보다도 쉬워졌죠(숙제조차 재미있어지겠죠?)

  1. 세계가 기다리고 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면 다른 나라에 살면서 일하거나 공부할 수 있습니다. 파리에 카페를 하나 차리거나 미국 대학에 들어가는 것을 꿈꾸고 계신가요? 그 나라 언어를 할 줄 아는 것이야 말로 그 꿈을 살아내는 첫걸음입니다.

  1. 런던, 잠시만요**.** 파리에서 전화가**…**

최소 두 개의 언어를 할 줄 안다면 여러분의 커리어에 날개를 달 수 있습니다. 오늘날처럼 연결된 세상에서는 전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글로벌 시민이 되는 게 굉장히 중요하겠죠? 아, 돈도 더 많이 버실 거예요 – 제2언어를 배워두면 그야말로 무한한 유익을 안겨준답니다.

  1. 열린 마음 + 포용력 = 최고**!**

새로운 언어를 아는 것은 다른 사람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눈으로 세상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새로운 삶의 방식을 체험해 보고, 새로운 풍습도 배우고, 세탁하는 방식이나 저녁식사 모임을 가지는 방식은 다양하다는 것도 깨닫게 될 거예요. 새로운 것들 중 어떤 것은 더 나을 수도, 또 어떤 것은 여러분이 익숙한 것과는 다를 수도 있겠죠.

지금, 새로운 언어 배우러 어학연수 떠나기더 알아보기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