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Blog | EF 코리아
여행, 어학 그리고 문화에 대한 최신 정보 by EF Education First
Menu

고등학생을 위한 미국유학 자주 하는 질문 FAQ

고등학생을 위한 미국유학 자주 하는 질문 FAQ

고등학생을 위한 미국유학
자주 하는 질문 FAQ

세계의 정치, 경제, 문화, 교육의 중심지인 미국은
전세계의 유학생들에게 가장 높은 인지도와 선호도를
유지하고 있는 국가입니다.
미국 유학을 통해 영어를 익히는 것은 물론,
현지에서 쌓은 경험과 글로벌한 인맥은
미국유학 후에도 본인에게 큰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미국유학은 뛰어난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4,500개가 넘는 대학과 다양한 전공으로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미국유학, 이런 고민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추천합니다!

✔ 고등학교 내신 성적이 높지 않다.
✔ 국내 고등학교 교육 환경에 적응하기 어렵다.
✔ 해외 유학을 꿈꾸지만 영어 점수 (SAT, TOEFL) 가 없다.
✔ 검정 고시를 생각 중이다.
✔ 수능이 끝난 후 재수를 고민 중이다.
✔ 유학은 가고 싶지만 최대한 비용을 절약하고 싶다.

보통 미국 대학교 진학 시 고등학교 졸업장, 내신성적, 영어 점수가 필요한데요~
이런 필수 조건을 갖추지 않아도 성공적인 미국유학이 가능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위와 같은 고민을 가지고 있는 모든 학생들을 충족시킬 수 있는 미국유학 프로그램을 찾는다면,
또 다른 이유로 미국유학, 미국 대학 입학을 생각하고 있다면 주목해주세요!
미국유학과 관련 해 학생들이 자주 하는 질문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f_korea&logNo=221193170103&categoryNo=6&parentCategoryNo=1&viewDate=&currentPage=&postListTopCurrentPage=&isAfterWrite=true#)

● 미국유학, 미국 대학교 입학 관련 자주 하는 질문

ㅡ 미국 대학교 진학 시 조건이 어떻게 되나요?
ㅡ 고등학교 내신이 중요한가요?

미국 대학교 진학 시 고등학교 졸업장, 고등학교 내신 성적, 영어 점수가 필요합니다. 미국 대학교의 경우 수능점수가 아닌 고등학교 내신 점수를 미국 성적 환산 기준인 GPA로 변환하여 입학 어드미션이 적용되며, 영어 점수 외에 주요과목 및 전체과목을 전반적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ㅡ 국내 고등학교 교육 환경에 적응하기 힘들어요.
유학을 가고 싶은 마음이 있는데, 반드시 국내 고등학교 졸업장이 있어야 하나요?

고등학교 졸업은 미국 대학교 진학 시 필요한 필수 조건이나, 미국 내 워싱턴 주에 한해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은 학생이 진학 가능한 2년제 컬리지 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미국 유학 생각은 있는데 치열한 경쟁 때문에 내신 관리가 힘들거나, 시간+비용을 절약하고 싶은 학생들이라면 국내 고등학교를 졸업하지 않고도 그 시간에 미국 대학교 진학 시 더 필수적인 조건인 부족한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데 시간을 활용한다면 미국 대학교 진학하는 데 더욱 유리할 수 있습니다.

ㅡ 고등학교 졸업장 대신 검정고시를 선택하면 어떻게 되나요?

미국 내에도 한국의 검정고시와 같은 GED라고 불리는 시험이 있지만 GED를 모든 대학에서 인정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검정고시를 치르는 시간과 노력 등을 대비 할 때, 본인이 진학하고자 하는 대학에 진학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한 것이 아닌, 고등학교 1학년 또는 2학년 재학 중인 상태에서 검정고시를 고려한다면, 바로 미국 대학 진학을 떠나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ㅡ 국내 고등학교 졸업장 없이 미국 대학 진학 했을 경우, 고등학교 졸업 자격 취득이 가능한가요?

워싱턴 주 일부 컬리지의 경우 일부 과목 이수 시 미국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취득 할 수 있는 HSDC (High School Degree Completion)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졸업 자격을 채우기 위한 수업들을 이수하면 실제 미국 고등학교를 다니지 않아도 미국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ㅡ 만약 고등학교 과정을 마치지 않고 유학을 떠나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요?

우선적으로 고등학교 졸업장 없이 진학 가능한 미국 워싱턴 주의 2년제 컬리지 입학을 위한 조건인 영어 실력을 준비해야 합니다. 더불어 아직 고등학생의 단계에서 미국 컬리지에 입학 해 잘 적응하고, 좋은 대학교로 편입까지 하기 위해 충분한 준비가 필요합니다.

위 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딱 맞는 대학 진학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f_korea&logNo=221193170103&categoryNo=6&parentCategoryNo=1&viewDate=&currentPage=&postListTopCurrentPage=&isAfterWrite=true#)

✔✔ EF 대학진학 속성과정

EF 대학진학 속성과정은 미국에서 고등학교 졸업 자격도 취득하고, 미국 대학으로 1년 빨리 입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미국 주립 대학교에서 준비하는 안심유학 과정입니다.

미국 주립 대학교인 에버그린 스테이트 칼리지 캠퍼스 내에 위치한 EF 시애틀 캠퍼스에서 미국 대학 생활을 준비단계부터 경험할 수 있으며, EF 제휴 대학인 그린리버 커뮤니티 컬리지 / 시애틀 센트럴 커뮤니티 컬리지****의 학사 과정 입학이 보장됩니다. 남들보다 1년 일찍 준학사 학위 취득 후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이 가능해 미국유학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ef_korea&logNo=221193170103&categoryNo=6&parentCategoryNo=1&viewDate=&currentPage=&postListTopCurrentPage=&isAfterWrite=true#)

EF 대학진학 속성과정의 경우 영어 성적에 따라 6/9/11개월 동안 어학 수업이 진행되며, 마지막 학기에는 대학진학준비 관련 특별 선택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충분히 영어 실력을 쌓아야 컬리지 입학 후 학업 성적을 관리 할 수 있고, 더 좋은 대학교로 편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 성적이 충족 되는 학생들의 경우에도 기본 9개월 프로그램을 이수하고 있습니다.

ㅡ 처음부터 미국 4년제 대학교에 입학 할 순 없나요?
ㅡ 2년제 컬리지 진학 시 진짜 좋은 대학교로 편입 할 수 있나요?

미국은 다른 나라에 비해 편입이 활발하고, 학생들을 위한 편입 제도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특히 TAG (Transfer Agreement Guarantee) 라고 불리는, 컬리지에 입학한 학생들을 더 좋은 대학교로 편입 시키기 위해서 학생들이 갈 수 있는 대학교를 미리 선정해놓고 정해져 있는 점수만 맞추면 그 학교로 편입을 보장하는 제도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4년제 대학교 편입이 용이합니다.

EF 대학진학 속성과정과 연결되어 있는 두 컬리지 역시 이미 여러 대학교와 TAG 제도가 맺어져 있으며, 이 외에 좀 더 좋은 대학교를 가려고 해도 얼마든지 좋은 대학교로 편입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컬리지 뿐만 아니라 TAG 제도가 맺어져 있는 4년제 대학교에서 출국 전 조건부 입학 허가서가 발급되기 때문에 미국유학을 위한 비자 발급 시에도 유리합니다.

 Green River College (TAG 편입 보장 대학교 리스트)

Arizona State University

Baylor University

Cal State Northridge

Central Washington University

Eastern Washington University

Embry-Riddle Aeronautical University Arizona

Fairleigh Dickinson University Vancouver

Florida Institute of Technology

Gonzaga University

Illinois Institute of Technology

Indiana University Purdue University Indianapolis

Iowa State University

Johnson & Wales University

Miami University Ohio

Northern Arizona University

Oregon State University

Portland State University

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

Seattle Pacific University

Seattle University

Temple University

University of Arizona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University of Cincinnati

University of Iowa

University of Massachusetts Dartmouth

✔ Seattle Central College (TAG편입 보장 대학교 리스트)

Arizona State University

California State University, Northridge

California State University, San Marcos

Eastern Washington University – Guarantee

Indiana University Purdue University Indianapolis

Montana State University

San Francisco State University

Seattle Pacific University

Seattle University

State University of New York, College at Oneonta

University of Alaska Fairbanks, College of Engineering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

University of California, Santa Barbara

University of Massachusetts Dartmouth

University of Nevada Las Vegas

University of Washington Bothell

University of Washington Tacoma

University of Washington Tacoma, School of Business

Washington State University

Western Washington University

ㅡ 미국유학은 가고 싶은데, 비용이 걱정됩니다.

미국이 다른 나라에 비해 물가나 학비가 싸지 않아 고민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미국 컬리지의 연간 학비는 평균적으로 학기 당 $3,300 이며 숙박비 등 생활비 포함 대략 1년에 $20,000미만의 비용이 필요합니다.
2년제 컬리지 진학 후 4년제 대학교로 편입 할 경우 4년제 대학으로 바로 입학 했을 때 보다 $50,000 이상의 학비를 절감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국과 비교해도 저렴한 편이기 때문에 시간 + 비용이 모두 절감 되어 경제적인 미국유학을 할 수 있습니다.
** 다만 전공이나 컬리지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질 수 있기에 전문가의 상담을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ㅡ 대학진학 속성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의 후기가 궁금합니다!

2016년 EF 대학진학 속성과정 프로그램을 통해 컬리지에 입학 한 실제 학생의 후기입니다.

유학  

미국 College 입학 

4****년제 대학 편입

“홍익디자인고 멀티미디어디자인과 2학년 재학 중에패션 에디터, 코디네이터를 꿈꾸며 유학을 결심하게 됐어요.
 
내신은 1학년 5등급, 2학년 6등급이었고, 영어 레벨은 B1(중급) 정도였고요.
 
진로를 위해 패션 잡지 보기 외에 특별한 활동은 없었어요**.**“

“속성 준비과정을 통해 미국 현지에서 준비 후, Seattle Central College 패션디자인과에 입학할 수 있었어요.
 
준비과정을 끝낸 뒤 영어 레벨은 B3(중상급)이었고요.
 
연간 학비는 학기 당 약 USD 3,300이 들었고, 1년 생활비를 포함해 총 USD 20,000 정도가 들었어요. 
 
EF 속성 준비과정으로 갔기 때문에 TOEFL ibt 점수를 면제 받을  있었어요**.**“

“컬리지에서 준비과정을 마친 뒤 4년제 대학으로 편입하려고 합니다.
 
컬리지를 통해 편입을 하는 이유는 학비가 절감되기 때문인데요. 저의 경우 4년제로 바로 입학하는 것보다 약 USD 50,000달러를 절감할 수 있기 때문이고요. 
 
EF****는 미국 내에서도 20****여개 유명 4****년제 대학**(University of Washington, UC DAVIS** **) 연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조건부 편입이 쉽게 가능해요**.**“

일반적으로 우리나라에서 내신성적과 영어 점수를 다 갖추고 고등학교 졸업 후 미국의 대학교에 입학 할 경우 총 학업 기간이 7년 정도 걸리며, 운이 좋게 바로 대학교에 입학한 경우에도 일부 학생들은 재학 중 언어 장벽 및 문화 차이로 중도에 포기하고 돌아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EF 대학진학 속성과정을 이수한다면 고교 졸업 자격과 전문 학사를 동시에 취득 할 수 있으며 조건부 입학 등을 통해 미국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이 용이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하고 성공적인 미국유학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보다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미국유학을 위해서는
출국 전부터 전문가와 함께 체계적으로 준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국유학 및 EF 대학진학 속성과정 프로그램이 궁금하신 분들은
일대일 상담 또는 무료 안내 책자를 신청해보세요 🙂

최신 여행, 언어 그리고 문화에 대한 정보를 GO 뉴스레터를 통해 받으세요구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