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ID-19 이후 교환학생 참가하기

2021년에도 여러분의 꿈을 향해 도전하세요.

여러분의 꿈을 향한 도전을 COVID-19 때문에 멈추지 마세요.

비록 EF는 COVID-19 때문에 미국 가을 프로그램을 운영하지 않았지만, EF는 이미 이번 2021년 1월 미국 프로그램 학생들을 맞이하였습니다. 그 동안 영국과 아일랜드에 있는 많은 학생들이 첫 번째 학기를 무사히 마친 것을 자축했습니다. 매일 새로운 학생들이 교환학생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고, 저희 EF팀은2021년-2022년 학생들을 사랑으로 잘 보살펴줄 호스트 가정에 배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F가 COVID-19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는 아래의 자주 물어보는 질문을 참고하세요.

설명회 및 행사

EF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

저희는 모든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보건 기관뿐만 아니라 연방, 주, 지방 정부가 정한 지침과 모범 사례를 준수하면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향후 몇 개월 동안의 지침이 변경됨에 따라, 저희는 프로그램 관련 최신 권고 사항을 따를 것 입니다.

설명회 및 행사

지역관리자의 메세지

미국 일리노이주 지역관리자 제미이가 전하는 현재 미국 학교의 모습을 영상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인생에서 잊지 못할 1년

저희 학생을 팔로우 하세요: → @efexchangeyear

미국 교환학생 임아림

저는 2021년 1월 출발 미국 교환학생 임아림 입니다. 신기하게도 저는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으시고, 한국 음식도 좋아하시는 호스트 가족을 만났습니다. 그래서 가족과 가끔 그리운 한국 음식을 같이 요리해 먹을 수 있고, 한국 영화를 보며 영화에 대해 얘기 할 수 있어서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하루는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반려견의 스웨터를 뜨개질로 만들어 가족에게 선물했는데 가족들이 제 작은 선물에 너무 감동하며, 가족들 또한 제가 이 가정으로 오게 된 것은 큰 행운이라고 생각한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학교 수업도 대면수업으로 하고 있어서 오랜만에 학교를 다녀서 너무 좋았고 특히 학교 수학 선생님의 경우, 아내가 한국 분이어서 더욱 쉽게 선생님과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저는 부끄러움을 타는 성격이었는데, 미국에 도착한지 거의 한 달째인 지금은 가족과 이야기 하는 시간을 매우 즐길 정도로 활발해졌습니다. 가족의 도움으로 학교 안 밖에서 제가 하고 싶은 것, 좋아하는 것들을 찾고, 그것들을 해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변 이웃들과도 인사하고 함께 시간을 보내며 너무 잘 적응해 나가는 제 모습에 한국의 부모님도 매우 뿌듯해 하십니다. 한국에서 미디어를 통해 본 미국과 너무 다르게 안정된 일상생활을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게 되어 너무 즐겁습니다.

미국 교환학생 알렉

저는 예전부터 정말 정말 교환학생을 가고 싶었습니다. 원래 1년 프로그램을 가려고 했었지만 COVID-19 때문에 12월까지는 떠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프로그램 참가를 포기할 때 제가 프로그램에 남아있던 몇 안되는 사람 중 한 명이라는 사실에 대해 굉장히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예상했던대로 COVID-19과는 별개로 지금까지의 교환학생 생활이 정말 너무 즐겁습니다.

아일랜드 교환학생 테레지아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호스트 패밀리와 한 집에 살고 있는 다른 국가의 교환학생과 보내고 있습니다. 학교 수업은 온라인 수업과 대면 수업을 병행하고 있으며 저는 격주로 학교에 등교하고 있습니다. 비록 올해 상황이 조금 다르지만, 저는 이미 새로운 친구들을 사귀었습니다.

영국 교환학생 버나드

현재 유행병이 진행되고 있어도, 저는 기대했던 것들을 여전히 할 수 있기 때문에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가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너무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문화 교류는 교환학생 프로그램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전염병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습니다.

아일랜드 교환학생 쟈코미나

저는 아일랜드에서 정말 행복합니다. 코로나에 의한 상황은 안타깝지만, 이미 저는 완벽한 경험을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제 결정을 전혀 후회하지 않고, 항상 긍정적인 제 자신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교환학생 첫 두 달을 보내고 있는 지금 정말 모든 것이 어메이징(amazing) 합니다!

아일랜드 교환학생 세실리아

만일 제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참가하지 않았다면 사랑스럽고 아름다운 가족, 학교에서 만난 친구들, 외향적이고 창의적이고 책임감 있는 모든 교환학생 친구들을 만나지 못했을 것입니다.

안전한 보험

"세계의 상황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고, 우리는 우리의 일상을 지침에 따라 맞춰가고 있습니다. 저희는 바뀌는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공부와 여행 옵션을 제공합니다. 저희의 파트너인 ERIKA 보험은 COVID-19 관련 문제를 포함한 해외 의료 보상을 제공 합니다. 따라서 해외에 체류하는 동안 의사를 만나거나 검진을 받아야 할 때 여러분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

EF를 신뢰할 수 있는 이유

40여년의 경력

EF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교육계 기업으로, 1979년부터 500,000여명의 학생들이 저희와 함께 했습니다. 저희는 성공적인 교환 학생이 되는 가이드를 제공할 만한 충분한 경력과 경험이 있습니다.

단일팀

EF는 사소한 것도 외부인을 고용하지 않고 EF에서 직접 관리, 운영합니다. 호스트와 학생들이 잘 준비할 수 있도록 도울 뿐 아니라, 호스트 국가에서 지내는 동안 해당 국가와 한국에서 여러분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24시간 비상 연락망

호스트 국가별로 24시간 연락 가능한 비상 연락망이 있습니다. 긴급 도움이 필요할 경우 언제든 연락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많은 호스트 가정 보유

EF는 엄선된 호스트 가정으로 구성된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는 자신에게 맞는 호스트 가족을 찾을 가능성이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언제든지 저희를 찾아 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이 해외에서 공부하는 꿈을 이루고, 지속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