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lt Prize

2015년 1월

빌 클린턴 미국 前대통령과 클린턴 글로벌 이니셔티브(Clinton Global Initiative), 그리고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Hult Prize는 세계가 직면한 사회문제들을 위한 창의적인 해결책을 고민하는 전세계 대학생들을 지지하기 위해 만들어진 상입니다. 수상 팀은 100만 달러의 창업 자금과 국제 비즈니스 단체의 멘토링을 받으며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게 됩니다.

Hult Prize 2014 : 의료 부문

2014년에는 Indian School of Business 소속의 학생 6명이 'Dox in a Box'라는 아이디어로 Hult Prize를 받았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빈곤계층도 당뇨병, 고혈압 등의 만성질환을 저비용으로 쉽게 자가진단하고 자가 모니터링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팀은 150개 국가와 300개 이상의 대학교에서 참가한 10,000명의 학생들과의 경쟁을 뚫고 최종 우승하였습니다.

2009년부터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Hult Prize은 2009년도에 Hult International Business School 졸업생 아흐마드 아쉬카르(Ahmad Ashkar)에 의해 시작되어 현재 세계 최대 규모의 학생 경진대회가 되었습니다. 2012년 10월, 빌 클린턴과 타임지는 사회적 기업가정신을 가속시키는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를 세상을 변화시키는 상위 5가지 아이디어 가운데 하나로 선정했습니다.

다음 과제는 무엇일까요?

Hult Prize의 역대 수상자들은 세계 식량 위기와 에너지 고갈문제, 수자원 위기, 교육 개선에 대한 해결 방안들을 내놓았습니다. 2015년 Hult Prize의 과제는 도시 빈민 지역의 아동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와 마감일을 확인하려면 http://www.hultprize.org/ 에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