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소개
검색 설정

캘리포니아어학연수, 샌디에고 캠퍼스

남캘리포니아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샌디에고로 어학연수를 떠나세요! EF의 샌디에고 캠퍼스에서는 2 주 단기 어학연수 프로그램에서 9 개월 장기 아카테믹 과정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캘리포니아어학연수와 샌디에고에 대해 알아볼게요. 50년 전통의 교육 기업 EF 캘리포니아어학연수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서 관심 있는 프로그램의 안내 책자 신청 혹은 여기 전문가상담 신청하세요!

연령별 프로그램 찾아보기

1. 캘리포니아어학연수 매력 파헤치기

EF 캘리포니아 캠퍼스는 총 4곳으로 샌디에고어학연수 프로그램을 포함해 로스엔젤레스, 산타바바라, 샌프란시스코 직영 캠퍼스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주에 이토록 많은 캠퍼스를 가지고 있는 데에는 이유가 있겠지요? 그럼 지금부터 캘리포니아가 왜 어학연수지로 인기 있는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따뜻한 날씨: 캘리포니아는 미국의 서부 해안에 위치하여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긴 지형을 띠고 있기 때문에 사실 북부 캘리포니아 지역에서는 겨울에 눈이 오기도 한답니다. 겨울도 함께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는 또 다른 선택권이 주어지는 것이지요.

2) 해양 스포츠와 자연: 캘리포니아,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야자수 나무와 구릿빛 피부의 서퍼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캘리포니아는 바다를 끼고 있는 만큼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제격이랍니다. 뿐만아니라 호수가 많고 사방이 산맥으로 둘러쌓여 있어 캠핑과 산행을 즐기기에도 좋은데요. 특히 동쪽의 시에라네바다 산맥에는 미국 본토에서 가장 높은 휘트니 산이 있습니다. 

3) 미국 경제의 또 하나의 축: 캘리포니아는 경제규모만 따졌을 때 세계 6위권 국가 수준에 이른다고 합니다. 잘 알려졌다시피 샌프란시스코의 실리콘 밸리, 로스엔젤레스의 문화, 관광산업 그리고 금융업은 미국 경제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캘리포니아어학연수는 영어를 배우면서 여가를 즐기고 또한 미국 경제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2. 샌디에고어학연수, 샌디에고의 매력

샌디에고는 멕시코 국경과 가까운 캘리포니아 남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캘리포니아에서 2번 째로 큰 항만 도시입니다. 미국 내에서 손꼽히는 치안이 높은 도시로 부유한 미국인들이 은퇴 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덥지만 습도가 낮아 한국의 더위와 다르고, 한겨울에도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지 않는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인들의 휴양지이기도한 샌디에고는 동물원부터 씨월드, 해변, 부티크 가게까지 볼거리가 다양하고, 뮤직 페스티벌과 아트쇼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가 개최됩니다.

 

3. 샌디에고어학연수, 적합한 성향

1) 여유로운 생활을 좋아하는 사람: 샌디에고는 큰 도시이지만 북적이는 분위기이기보다 여유가 넘치는 곳입니다. 평소 여유로운 분위기를 좋아한다면 샌디에고어학연수를 추천합니다.

2) 날씨가 중요한 사람: 추위에 약하고 일광욕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샌디에고어학연수를 추천합니다.

3) 서핑을 좋아하는 사람: 샌디에고의 버드락(Bird Rock), 오션사이드 피어(Oceanside Pier), 윈드앤시(Windandsea)에서 서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EF 샌디에고 캠퍼스는 2016년 9월에 신설되어 뛰어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교실과 학생식당 그리고 학생들이 모여서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수영장과 기타 여가 시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EF 어학연수프로그램은 소규모 수업운영으로 학생관리와 지원이 꼼꼼하게 이뤄지며 재미있는 게임을 통해 영어학습을 보다 쉽게 진행합니다.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들은 여러분이 영어의 모든 것을 학습할 수 있도록 집중 지도합니다. 자사는 1965년부터 영어교육사업을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영어학습과정의 수많은 개선을 통해 매우 효과적인 영어교육방법을 터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또는 전문적으로 영어가 절실하다면 자사의 샌디에이고어학연수 프로그램이 바로 그 해답입니다.